이제 알뜰교통카드를 대신할 최강의 교통카드가 등장했습니다. 바로 K패스와 더 경기패스인데요. 기존 알뜰교통카드보다 압도적으로 편리해졌습니다. 그렇다면 경기패스 교통카드는 어떻게 신청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따라옵시다.
K패스와 더 경기패스 차이점 및 혜택 비교
기존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최대 불편했던 점은 매번 앱을 켜서 확인버튼을 눌러야 한다는 점이었는데요. 이제는 그런 번거로움 없이 일반적인 교통카드 사용하듯이 사용하면 됩니다.
2024년 5월부터는 알뜰교통카드가 아닌 K패스 그리고 더 경기패스 및 기후동행카드로 교통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혜택을 비교해보겠습니다.
국토부의 K패스가 기본 값이라고 보면 더 경기패스는 이용대상이 만 39세로 청년을 쳐준다는 점이 크게 다르고 횟수 제한이 없군요. 서울에서만 다니는 경우라면 기후동행카드가 나아보이고 경기도민이라면 더경기패스가 좋아보이는데요?
신청방법 알아보기전에 특징부터!
더 경기패스 교통카드 특징
더 경기패스의 특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고민 없이 한장으로 이용가능하네요.
한마디로 경기도민 맞춤형 교통카드
더 경기패스 신청은 결국 카드사 홈페이지
경기도청에서 안내를 해주고 있지만 카드신청은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경기도청 홈페이지에서도 아래와 같이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경기패스 교통카드 신청버튼 클릭 눌러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농협카드로 신청했으면 일반 카드신청하듯이 하는 겁니다.
전월실적 관계없이 쓰고자 한다면 체크카드 추천
어느 카드사를 통해 경기패스를 신청해도 상관없지만
본인이 지닌 은행 계좌와 연회비를 고려한다면 체크카드가 편리할 것입니다.
참고로 신용카드로 신청해서 교통카드로만 쓰게된다면 애먼 연회비 13000원 정도 날리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 자체가 지닌 혜택은 그닥 훌륭하지 않은 편이라 전월실적 채울 일도 없어보입니다.
국토부의 K패스 정책이므로 교통카드 혜택 볼 청년 및 이용자들은 전월실적 관계 없이 사용하면 됩니다.
기존 알뜰교통카드 이용자들은 신청버튼 누르면 카드 수령없이 자동전환되나 이 기회에 카드 디자인 및 은행을 바꿔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기존 ‘알뜰교통카드’ 이용자는 K-패스 홈페이지에서 K-패스 회원으로 전환하면 교통카드 신규 발급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만 정보글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을 글.